민주당은 서울 등 수도권 선거 안 치루고 싶은가.. 몇 군데 좀 물어보니까, 경향 신문 고발건으로 진짜 호떡집에 불난 것처럼 난리가 났다. 이번 투표는 중도 쪽이 워낙에 어려운 선거인데, 알아서 결정타를 던지는 것 같다. 지금이라도 고발 취하하고 미안하다고 말하는 것 외에는 방법이 없어 보인다. 부자 몸조심한다고, 한참 몸조심 해도 부족한 마당에 무슨 이런 대형 사고를 치는지 모르겠다.

내가 정부에 대한 비판 참 많이 한 사람인데, 노무현 때부터 박근혜 때까지, 이 말 저 말, 참 말 많이 했다. 진짜로 고발한 건 이명박 서울 시장 때 딱 한 번이다. 약식 기소였는데, 나도 계속 송사하는 게 귀찮아서 벌금 내고 말았다. 대통령이 된 후에는 이명박이 광우병 촛불 집회 때 이를 갈면서도 고발하지는 않았다. 박근혜도 엄청 신경질 냈었다고 하는데도, 고발당한 적은 없다.

이런 건 진짜 아니다.

지금도 흐름 안 좋은데, 확 넘어간다. 지금이라도 일단 고발부터 취하하는 것이 첫 단추를 푸는 길이라고 생각한다..

 

http://www.hani.co.kr/arti/politics/assembly/928173.html?_fr=mt2

 

비판 칼럼 필자·편집자 고발, 한심하고 오만한 민주당

임미리 교수 〈경향신문〉에 “민주당만 빼고 투표하자” 글 민주 “선거법 위반” 관련 편집자도 고발 임 교수 “공당 자격 없다는 증거” SNS에서 “나를 고발하라” 반발 퍼져

www.hani.co.kr

 

Posted by retired
,