블로그 이미지
우석훈 블로그, 뭐든 만들어야 입에 밥이 들어간다.
retired

글 보관함

유명인 인터뷰로 갈지

 

그냥 간단한 인터뷰 방송 만들어본다고 시작한 게 일이 좀 커졌다. 어쨌든 경제 휴머니즘을 기치로 내걸고 7 1일부터 첫방송을 내보내기 시작하는데, 생각보다 자유롭고 내 운신의 폭도 넓은 편이다. 좀 더 래디컬한 얘기들을 담아도 좋을 듯 싶고.

 

인터뷰라는 게 어쨌든 시청자들이 만나고 싶은 사람들을 만나는 게 기본이기는 한데, 이렇게 했던 인터뷰 방송들이 그간 성과가 그렇게 높지는 않았다. 조금 더 새로운 주제와 현장을 발굴하면서 가도 좋지 않을까그런 욕심도 조금씩 들기 시작했다.

 

하여간 어디에도 없던 방송, 그런 걸 만들겠다는 욕심만은 유효하다.

 

그렇다고 채널 여건상, 물량 투입을 엄청나게 하기는 어려워서, 소규모 제작진으로 가니까, 긴 시간 리뷰를 하면서 아이템을 찾고, 그걸 다시 다듬는 작업을 하기는 좀 곤란하다. 첫 방 나가기 2주 전에 미리 촬영을 시작해서, 그날 그날 찍어서 바로 내보내야 하는 상황보다는 좀 여유가 있다는 게 위로일까?

 

어쨌든 당분간은 크게 다루지 않은 숨은 이슈와 숨은 인물들을 찾아보는 데 조금 신경 쓰려고 한다.

 

그리고 해석’… 어디에서도 하지 않은 새로운 해석을 해보려고 한다.

 

방송에 나오고 싶은 사람이나 아니면 꼭 다루었으면 하는 얘기들 혹은 방송 후기들을 다룰 수 있는 게시판 같은 게 있으면 좋겠다는 생각을 하는데, sbs cnbc가 워낙 열악한 편이라서, 그렇게 게시판 열 공간이 없다.

 

다움 카페라도 열어볼까 생각했는데, 이걸 관리해줄 사람도 없어서그야말로 이 블로그에 댓글 다는 것 외에는 별 방법이 없다.

 

하여간 기왕에 시작했는데, 경제를 보는 좀 다른 시각들을 한 번 정리해보고 싶다. 같은 아이템이라도 시선을 바꾸고, 해석을 달리하면 어떤 얘기가 되는지. 그런 욕심은 좀 있다.

 

Comment

  1. madgoldfish 2013.06.26 10:41 신고

    팟캐스트 '무슨 영화를 보겠다고' 재밌더군요. 진행자들 인터뷰하면 재밌는 내용 꽤 나올 듯 합니다.

  2. madgoldfish 2013.06.26 11:13 신고

    스스로의 직업을 건축가가 아닌 '목수'라 칭하고 작업하시는 김재관 선생님의 작업(건물 리모델링 작업)과 인터뷰도 재밌을 것 같습니다.

    http://blog.naver.com/jipsoori

  3. 불광주민 2013.06.26 15:04 신고

    은평구 문제도 다뤄주실 수 있나요?
    연립주택 난립인데요...
    연신내 시장도 그렇고 불광 응앙 연신내 역주변 근근히 정말
    깻잎 한바가지 산딸기 한 바가지 가지고 나와서 하루종일 팔라고 앉아있는 노인분들.. 특히 여성 노인분들이 많아요...
    그나마 여기는 노점을 많이 허하는 편이지만
    정말 난개발에 난개발의 극치가 은평이네요..

  4. 2013.06.27 09:11

    비밀댓글입니다

  5. 2013.06.27 09:31

    비밀댓글입니다

  6. 이상룡 2013.06.27 22:16 신고

    대학의 시장화와 시간강사, 어떻습니까? 이전에 교과부 앞에서 비정규교수대회 때 오셨던데. 경북대 임순광 선생(한국비정규교수노조 전 위원장) 추천합니다.